HOME 알림자주하는 질문
알림

자주하는 질문


궐련담배를 기준으로 보루에도 표기하지 않아도 되지만, 담뱃갑 포장지가 없이 상자나 케이스 째로 진열되는 경우(예: 엽궐련), 판매 시 진열되는 상자나 케이스에 표기해야 합니다.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02-3781-2202)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경고그림 표기여부는 반출 시점을 기준으로 확인합니다. 따라서 반출 전까지 스티커가 부착되어야 합니다.

경고문구를 보색으로 하고 테두리 내 바탕색은 경고문구가 선명히 드러나는 색깔로 해야 합니다. 사각형 테두리 바탕을 흰색으로 하고 글자체를 검은색으로 할 경우는 무방합니다.

안됩니다. 매뉴얼에 따라 사각형태의 담뱃갑의 경우 앞·뒷면에 경고그림 전체를 표기해야 합니다.

니코틴 액상이 들어간 포장에 표기하면 됩니다.

경고그림은 2년 주기로 교체합니다. 올해 6월 22일 공고하였으므로, 2년 뒤인 2018년 6월 22일 전까지 새로운 그림을 공고하고, 2018년 12월 23일부터 교체됩니다.

전부 교체할 수도 있고, 일부만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가입 여부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 : 홈페이지의 각종 안내, 금연서비스 신청, 금연서비스 신청 및 이용내역 확인, 게시글 작성, 자료실 이용(조회, 다운로드)

* 비회원 : 홈페이지 각종 안내, 자료실 이용(조회, 다운로드)

금연지원 서비스 유형 및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보건소 금연클리닉 : 가까운 보건소에서 6개월 간 무료 금연상담 이용(누구나 이용가능)

* 치료형 금연캠프 : 전국 지역별 금연지원센터에서 4박5일간 무료 집중 금연치료(중증 흡연자)
※ 지역 금연지원센터에 따라 프로그램 기간/내용이 다소 다를 수 있음

* 일반형 금연캠프 : 전국 지역별 금연지원센터에서 1박2일간 무료로 단체 금연상담(5~20인 단체 흡연자)

* 찾아가는 금연서비스 : 보건소, 금연지원센터를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께 6개월 간 찾아가서 금연상담(여성, 대학생, 학교 밖 청소년 5~20인 단체 및 기관)

* 금연상담전화(전화번호 : 1544-9030) : 언제, 어디서나 전화를 통한 금연상담(누구나 이용가능)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상단 메뉴 "금연서비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신청방법 : 각 서비스 기관에 전화문의
> 서비스 기관 연락처 : 홈페이지 메인에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온라인 신청은 2015년 10월 중 제공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