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두드림
홈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지사항 게시판의 게시물 내용입니다. 카테고리, 제목, 작성일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목 건강한 담배, 착한 담배회사는 없다.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 개최
작성일 2020-12-23
파일

건강한 담배, 착한 담배회사는 없다.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 개최

 

□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 국가금연지원센터는 흡연폐해에 관해 잘못 알려지거나 숨겨진 정보를 국민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 공모전은 11월 9일(월)부터 11월 22일(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짧은 애니메이션(움짤) 부문은 청소년(초·중·고등학생) 대상, 동영상 부문은 성인(대학생, 대학원생 및 일반인) 대상으로 진행된다.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함께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신종담배가 만든 규제 사각지대와 담배회사의 마케팅 전략 등 흡연 폐해에 관해 널리 알려지지 않은 정보를 전 국민 대상으로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형태와 상관없이 모든 담배는 해롭다는 사실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

 

□ 공모전은 ▴부문 1 : 짧은 애니메이션(움짤), ▴부문 2 : 동영상 두 가지로 나뉘며 그림, 캘리그라피, 애니메이션, 사진 재가공, 직접 촬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출품이 가능하다.

  ○ 부문 1 : 청소년(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주제에 맞는 6초 내외의 짧은 애니메이션(움짤)을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 부문 2 : 성인(대학생, 대학원생, 만 19세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1분 내외, 해상도 1280X720이상의 동영상을 주제에 맞게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 각 분야 대상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부문 1), 150만원(부문 2)이 수여되며, 대상을 포함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까지 모두 20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은 “형태와 상관없이 모든 담배는 건강에 유해하며, 건강 증진을 위해서는 완전한 금연이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흡연폐해에 관한 사실이 더욱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수상자는 11월 27일(금)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공모전 참가 신청은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www.factoftobacco.kr)에서 할 수 있다.

Mobile 버전

님 환영합니다. 메뉴 닫기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