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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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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7년 2월 담배 판매량 3개월째 감소세
작성일 2017-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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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2월 시장동향) 20172월 담배 판매량2.4억 갑으로 2016113.1억 갑에서 3개월 연속 감소*하였다.

 

* 담배 판매량(억 갑): (201611) 3.1(12) 2.9(20171) 2.8(2) 2.4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4.0% 감소한 수치로 담뱃값 인상 전인 2014년 동월 대비로는 13.4% 감소한 것이다.

 

한편, 반출량 22.3억 갑으로 전년 동월 대비 13.7%감소하였으며, 2014년 동월 대비로는 17.2% 감소하였다.

 

(금연대책) 최근 담배 판매량 감소세는 정부의 담뱃값 인상, 금연치료 지원, 금연 캠페인 등 흡연율 감소를 위한 다각적인 정책*의 결과이다.

 

*금연 종합대책(2014.9.11.)

- 담배가격 2,000원 인상(2,500원 담배 기준)(2015.1.1.)

- 금연지원서비스 확대 및 건강보험 병의원 금연치료서비스 시행

- ‘흡연은 질병, 치료는 금연’ TV 등 메스미디어 캠페인 전개

 

이에 따라 담배 판매량201443.6억 갑에서, 가격을 인상 한 2015에는 33.3억 갑으로 감소하였고 2016에도 36.6억 갑 그쳤다.

 

특히, 201612월 흡연 경고그림을 전면 도입하면서 2016년 말 이후 담배 판매량 감소세가 계속되고 있다.

 

(향후 전망) 흡연 경고그림이 도입된 이후 반출량 감소세가 지속되고 금연 클리닉 등록자 수도 증가*하고 있어, 3월 이후 담배판매량도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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